아우디 A4 A6 A7 오일교환 냉각수 및 디젤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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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내화모터스 작성일24-03-26 15:46 조회726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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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소개해 드릴 차량은
아우디 A6 35 TDI 차량이며
이번에 엔진오일 교환 시기가 도래하여
예약을 잡고 방문해 주셨습니다.
엔진오일을 교환하기 위해
드레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엔진오일을 드레인 할 때
새까맣다고 놀라시는 고객님들이 계시는데요.
디젤 자동차는 엔진오일을 주입하고 사용하면
무조건 검은색으로 변하고
디젤은 높은 폭발력으로 인해 생기는 매연이
엔진오일을 까맣게 만들어 놓습니다.
엔진오일 통에 들어 있었던 잔유를 제거한 후
그다음 작업인 오일필터 교환 후
새 오일을 주입하는 작업을 해야
교환이 마무리됩니다.
모든 작업을 마치고
최종 점검 후 차량의 상태 및 다음 소모품 점검에 대해
안내드리고 출고 도와드렸습니다.
그다음 정비 차량은
A4 2.0 TDI quattro 차량인데요.
이번에는 브레이크 디스크 패드 교환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입고되었습니다.
점검을 진행한 결과
디스크 마모가 생각보다 많이 진행되었고
고객님에세 교환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안내드린 후 작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디스크와 브레이크 패드는
폐기하고 새롭게 교환하게 될 신품 디스크와
브레이크 패드 사진입니다.
교체를 마무리하고 휠까지 완벽하게 조립하였습니다.
모든 작업을 마치고 차량을 문제없이
출고해 드렸고 작업한 내용과 추후 점검할 내용
안내드리고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그다음 차량은 동일한 아우디 차량이며
모델만 바뀐 A6 2.0 TFSI quattro 차량으로
계기판에서 계속 냉각수 없음이라는 경고등이
점등되어 입고되었습니다.
점검해 본 결과 히터 호수 연결 커넥터의
씰링이 노후되어 냉각수가
새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같이 체결되는 히터 호수도 헐거워져서
누수가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히터 호수 및 커넥터 씰링을 새 제품으로
교환 후 냉각수 충전 후 무사히 출고 도와드렸습니다.
다음 수입차 정비 차량은
아우디 Q7 3.0 TDI quattro 차량 정비입니다.
고객님께서 차량을 운행하면 매연이 계속해서
실내로 들어와 운전하기 어려울 정도로 힘들다면서 방문하셨는데요.
또한 차량의 힘이 약하고 덜덜 떨리는 증상이 심하여
고객님이 운전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육안으로 점검해 본 결과 배기 다기관 부분에서
카본이 흘러나온 흔적을 발견할 수 있었고
정확한 진단과 작업을 위해 엔진을 탈착하고
더 자세히 살펴보기로 하였습니다.
엔진 탈착 후 엔진 주변의 부품들을 떼어내니
엔진 가운데 카본이 뭉쳐져
딱딱하게 굳은 걸 확인할 수 있었고
생각보다 카본 누출이 매우 심각한 상태였습니다.
배기구 쪽으로 카본이 누출되고 있었네요.
카본이 뭉쳐서 밀고 나와
배기 다기관 개스킷이 들떠 배기가스가 새어 나왔으며
새어 나온 배기가스가 실내로 유입되는 상태였습니다.
엔진을 분해하여 카본으로 오염된 부분을
모두 복원해 줍니다.
또한 냉각수 관련된 부품과 교환할 수 있는
개스킷을 모두 교환해 줍니다.
문제의 원인은 인젝터의 동가스켓의 마모로 인해서
발생하였습니다. 특히 1번 인젝터는 그 기능을
상실하였으며 6개 인젝터 모두 밸런스가 맞지 않아
엔진의 동력이 제대로 생성되지 못해 차량의
출력이 제대로 나오지 않고 있었습니다.
모두 수리해 드리고
엔진을 완벽하게 장착 후 무사히 출고하였습니다.
작업량이 많고 작업시간이 길어
뒷부분 사진을 촬영하지 못했네요...
그다음 수입차 정비 차량은
아우디 A7 3.0 TDI quattro 차량 정비입니다.
우선 냉각수 부족 경고등이 점등되었으며
차량 출력이 떨어지고
전체적으로 차량 진동이 심한 상태였습니다.
또한 DPF가 막혀 엔진 경고등이 점등된 상태였습니다.
차량 점검 결과 오일쿨러 개스킷에서
냉각수와 엔진오일이 섞이면서 새고 있었으며
DPF 클리닝과 인젝터 수리 및 흡기 클리닝을
진행하기로 하고 작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차량 앞 부분을 모두 분해하여
워터펌프 및 냉각수와 관련된 소모품을
모두 교환했습니다.
확인해 보니 흡기에 낀 카본이
정말 역대급입니다.
흡기에 낀 카본의 두께가 정말 두껍습니다.
교환을 위해 모든 부품을 분해하였고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엔진을 분해해서 작업하는 건
시간이 오래 걸리기 마련입니다.
흡기의 카본을 말끔하게 제거하고 있습니다.
한 번 두 번 세 번 카본이 제거될 때까지
계속 세척합니다.
흡기 클리닝을 잘 마치고 원래 상태로
조립을 진행하였습니다.
부품의 손상 없이 흡기에 있었던 카본을
깨끗하게 제거했답니다.
모든 작업을 마치고
최종 점검 후 무사히 출고하였습니다.
지금까지 내화모터스를 믿고 차량을 맡겨주신
아우디 차주님들께 감사의 말씀 전하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