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528i 엔진오일 누유 및 소모 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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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내화모터스 작성일24-03-26 13:39 조회995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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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차량은 BMW 528i 차량입니다.
차량을 운전하면 실내로 타는 냄새와
연기가 내부로 유입되어 고객님이
운전하는데 불편함을 느끼셨고
또한, 계기판에 엔진오일 부족으로 보충하라는
메시지가 떠 있어서 방문해 주셨습니다.
차량이 입고되어 점검을 위해 보닛을 열고
살펴보니 엔진 상단 로커 암 커버
체결 볼트들이 녹이 슬어 있었으며
누유로 인해 엔진오일이 새어 나오고 있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노후된 로커 암 커버입니다.
플라스틱 재질로 열변형이 매우 잘 일어나는 재질이기 때문에
고무 가스켓만 교환할 경우 누유 수리가
제대로 되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 열변형을 예방하기 위해 통으로 교체를
해주어야 합니다.
노후된 로커 암 커버 체결 볼트와
엔진오일 누유로 지저분해진 모습입니다.
차량 하부도 체크했는데
확인해 보니 누유가 엄청 심각해서
엔진오일 팬 전체가 오일로 범벅되어 있었습니다.
외부로 새는 엔진오일을 모두 수리하여
연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로커 암 커버 및 엔진오일 팬 가스켓을 교체하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심하게 흘러내리는
엔진오일 소모를 막기 위해 흡기 밸브와
베기 밸브의 가이드 실링을 모두 교체하기로 하였습니다.
우선 로커 암 커버 교체와
밸브 가이드 고무 교체를 위해
분해 작업을 시작하였습니다.
로커 암 커버와 캠축 등
여러 부속품들을 모두 탈거하여
밸브 가이드 고무 교체를 위한
사전 준비를 모두 마쳤습니다.
특수공구를 이용해 밸브 스프링을 하나하나
탈착하고 가이드 고무를 제거합니다.
흡기 및 베기 밸브의 가이드 실링 24개를
모두 탈착해 줍니다.
왼쪽은 구품 오른쪽은 신품의 사진인데요.
가운데 늘어난 구멍으로 엔진오일이 유입되면서
엔진이 연료와 같이 혼합된 엔진오일을 연소시켜
엔진오일이 엄청 많이 줄어들게 됩니다.
구동 벨트 세트와 워터펌프, 써모스텟을
교환해 주어 마일리지에 따른 소모품 교환도
같이 진행하였습니다.
로커 암 커버 교체 및 밸브 가이드 고무 교환을
마치고 문제없이 잘 조립하였습니다.
아래 사진은 구동 벨트를 새로 장착한 사진입니다.
마지막으로 엔진오일 팬 가스켓을
교환하기 위해 오일 팬을 탈거한 사진입니다.
엔진오일 팬을 체결하기 위한
볼트는 늘어나거나 파손된 것이 많아
재사용하지 않고 모두 새것으로 준비하고
작업해 줍니다.
엔진오일 팬 가스켓을 새것으로 교체하고
다시 조립하고 있는 사진입니다.
엔진오일 팬 조립을 완료하였습니다.
이제 모든 작업을 마쳤고
최종 테스트 점검 및 테스트 주행을 무사히 마치고
작업 중 실수하거나 놓친 부분은 없는지 다시 한번
점검해 드렸습니다.
내화모터스를 믿고 차량을 맡겨주신
BMW 528i 차주님께 감사의 말씀 전하며
이만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