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c220 엔진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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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내화모터스 작성일18-08-28 09:07 조회7,961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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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작업은 벤츠c220 디젤 흡기크리닝 및 엔진수리 입니다.
차량 출력이 상당히 저하 되어 오르막도 못올라가고
냉각수도 없는 상황에서 입고되었습니다.
진단해 보니 스로틀바디와 인젝터 및 흡기크리닝이 필요한
상황이였고, 워터펌프등 작업범위가 매우 넓어
엔진을 탈착하여 작업하기로 하였습니다.
진단이 완료되었으니 본격적으로 작업을 시작하기 위해
리프트에 차량을 올렸습니다.
한가지 말씀드리고 싶은 사항은
엔진같은경우 탈착하지 않고 작업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벤츠c220같은경우
보시다시피 엔진 룸 구조상 너무 꽉 차 있어
탈착을 한 후 작업을 하는것이 조립불량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엔진을 무사히 탈착하였습니다.
EGR 연결 파이프를 빼 보니
역시나 카본찌꺼기가 엄청나게 쌓여 있습니다.
디젤은 고속주행을 주기적으로 해주더라도
이렇게 카본찌꺼기가 자주 쌓이기때문에
주기적인 관심과 더불어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
스로틀 바디는 고장진단이 되어 교환 할 예정입니다.
세척할 부품이 하나 줄어들었네요.
다행이라고 해야할까요!?
카본 찌꺼기가 깨끗이 세척된 EGR 파이프 입니다.
실수로 스로틀 바디도 세척했네요
스로틀 바디는 민감한 부품이므로 정품으로 갈아줍니다.
탈착한 흡기입니다.
깨끗하게 새것처럼 만들어주어야
본 기능을 확실하게 발휘 할 수 있습니다.
카본을 제거한 흡기입니다.
이곳에 쌓인 흡기가 인젝터를 망가트리는 주요 원인입니다.
엔진 헤드도 세척해 주어야 합니다.
압력조절벨브도 개선품으로 교체해 줍니다.
인젠터 수리를 위해 차량에서 탈착했습니다.
인젝터 내에 쌓인 카본을 제거하기 위해
초음파 세척기에 넣고 1~2시간정도 돌려줍니다.
인젝터 노즐이 고착되어 빼내고 있습니다.
차량이 힘이 없고 덜덜 떨며 DPF장치가 막히는 주요 원인입니다.
인젝터를 수리하기 위해 분해하고 있습니다.
깨끗하게 관리된 외형과 다르게
실제로 분해한 인젝터에서는
카본 덩어리가 매우 많이 나옵니다....
인젝터 노즐의 분사구를 점검하고 있습니다.
냉각수 누수 및 워터펌프 교환,겉벨트,서모스텟 등
기타 다른 정비를 모두 마치고
엔진을 다시 차량에 부착하고 있습니다.
마무리까지 항상 완벽하게 해야합니다.
엔진을 무사히 부착하고 마지막으로 연료필터를 교체하고 있습니다.
시운전 및 모든 점검을 마쳤습니다.
수리가 매우 잘되어서 다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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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c220 차주분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